[한국성결신문] 성락교회, 씨드스쿨 토요학교 도입 2014.04.25
작성자   씨드스쿨 seed@seedschool.kr 조회  269   |   추천  84
 
(중략) "성락교회는 전면 놀토시대를 대비해 자체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지만 ‘교육불평등 해소’에 앞장서는 대한민국교육봉사단의 선한 비전에 공감하며 이 프로그램의 첫 모델교회로 협력하기로 했다.

앞으로 성락교회는 대한민국교육봉사단의 씨드스쿨 토요학교가 원활히 진행되도록 청년으로 구성된 교사(‘T’로 지칭), 학생들(‘씨드’로 지칭)과 교육장소 등 필요한 물적, 인적 자원을 제공하게 된다. 이렇게 훈련받은 교사들은 ‘씨드스쿨 토요학교’에서 교회 학생들을 가르치며 섬긴다. 특히 씨드스쿨 토요학교는 단순한 학습 프로그램을 넘어, 일대일 멘토형식으로 정체성 발견, 재능개발, 진로탐색, 학습동기부여 등의 프로그램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교사로 참여중인 김경민 씨(성락교회)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나의 비전과 아이들의 비전을 함께 찾고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해 사용되길 소망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성락교회는 교회 학생들을 대상으로 씨드스쿨 토요학교를 진행한 후 프로그램을 지역사회로 확장할 계획도 밝혔다.

지형은 목사는 “다음세대를 세우는 중심역할을 맡는 교육봉사를 성락교회가 맡게 되어 기쁘다”며 “교회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최선을 다해 교육봉사를 펼치고, 앞으로 교육취약 지역인 성동구 학생들을 위한 사역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임성빈 대표는 “사회양극화 중에서도 교육의 양극화 문제가 크기에 씨드스쿨같은 프로그램이 중요하다”며 “담임목회자의 지도력, 당회의 협조, 인프라를 갖춘 성락교회가 씨드스쿨의 모델교회가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출처: 최샘 기자, "성락교회, 씨드스쿨 토요학교 도입", 『한국성결신문』, 2012.04.07.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목록
- 이전글 : [국민일보] 조국 미래 위해 청소년에 '사랑의 씨앗' 뿌려야 2014-04-25 13:42:07
- 다음글 : [중앙일보] 세상에 네 얘기를 소리쳐 봐, 언니 오빠가 도와줄게 2014-04-25 13:29:58